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3D MAXS 테이블 만들기

2020. 11. 29.
[디자인] 3D MAXS 테이블 만들기

 

완성본

 

1. Top view에서 원을 하나그린다음 오른쪽으로 복사한다.

 

 

2. Modifier List에서 Edit Spline 선택한다.

개의 원을 한꺼번에 작업하기 위해서 Attach 시켜준다.

 

3. Attach버튼을 눌러 해제하고 Edit Spline Segment 선택한 원의 가운데 부분의 필요없는 부분을 선택하여 delete키를 눌러 삭제한다.

 

4. Vertex 선택하여 끊어져 있는 부분을 Connect 버튼을 눌러서 클릭 드레그하여 연결시킨다.

 

 

5. Extrude 10정도 주어서 두께를 만든다. (Maximize Viewport Toggle)버튼을 눌러서 전체 화면이 나타나도록 한다.

 

6. Create 버튼을 누르고 Name and Color에서 이름과 색을 지정한다.

 

 

7. Top view에서 사각형을 그린다.

 


8. Edit Spline에서 Spline 선택한 Outline 10정도 주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그려진다.

 

 

 

 

9. Extrude 명령을 실행해서 Amount -10으로 주면 아래 방향으로 10만큼 두께가 그려진다. Rectangle01 이름을 테이블아래판이라고 변경한다.

 

 

10. 테이블의 다리를 만드려면 Front View에서 선을 이용해서 다리를 하나 그린다.

 

 

11. 선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Bezier 선택하여 곡선으로 변경한 다음 이동 버튼을 누르고 Vertex 선택하여 점의 위치를 부드럽게 이동시킨다.

 

 

12. Lathe명령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만든다.

 

 

13. 다리의 두께가 두꺼워서 두께를 줄이기 위해서는 Select non-uniform Scale버튼을 눌러서 Top View에서 X,Y축의 선을 선택하여 원하는 만큼 두께를 줄인다.

 

 

Line01 다리라는 이름으로 준다.

 

 

 

14. 다리를 복사하여 다음과 같이 만든다.

 

 

Front 창에서 와인잔을 만들기 위해 라인을 다음과 같이 그린다.

 

 

Modifier List에서 Edit Spline Vertex 선택하고 라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Smooth 선택하여 곡선으로 변형한다.

 

Vertex Fillet 이용하여 부드러운 곡선으로 변형할 있다.

 

Spline Outline 3으로 조정하여 두께를 만든다.

 

15. 물병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Lathe 명령을 이용하여 물병의 모양을 만든다.

 


 

 

[디자인] 3DS MAX Standard/Extended Object 만들기

[디자인] 3DS MAX Standard/Extended Object 만들기 가. Standard Primiteves (1) 상자(직육면체) 만들기 ① Length : 상자의 세로의 길이 ② Width : 상자의 가로의 길이 ③ Height : 상자의 높이 ④ Leng..

yeoning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