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3DS MAX 실습예제 및 도형 읽기
※ 3DS MAX 실습예제 (소프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가. 콘 부분 만들기 (1) 뷰포트를 (min/max toggle)키를 이용하여 Front로 만들어 준다. (2) Splines의 [Line]을 이용하여 컵의 반쪽 단면의 모양을 그려준다. 마지막 점은 처음 시작한 점과 연결을 하여 닫힌 spline을 만들어 준다.
(1) Spline의 Helix를 이용하여 콘의 지름과 아이스크림의 높이를 생각하여 나선형 모양을 만들어 준다. Turns는 5로 지정한다.
(2) Front 뷰에서 Spline의 Star를 그리고 Parameters의 Points와 Filet Radius의 값을 아래와 같이 조절한다.
(3) 별을 선택한 상태에서 Create>Geometry>Compound Object의 Loft를 선택한다. Loft의 Get Path를 선택한 후 나선형 모양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아이스크림 부분의 모양이 만들어 진다.
(4) 아이스크림 부분의 입체 모양을 Move와 Scale Gizmo를 이용하여 적당한 크기로 설정하고 위치를 옮기면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
기본 도형들의 읽고 만들기
[Standard Primitive]
용어 |
읽는 방법 |
뜻(모양) |
Create |
크리에이트 |
만들다, 생성하다 |
Standard |
스탠다드 |
표준 |
Geometry |
지오메트리 |
입체도형 |
Box |
박스 |
상자 |
Cone |
콘 |
원뿔 |
Sphere(Geosphere) |
스피어 |
구(삼각면의 구) |
HemiSphere |
헤미스피어 |
반구 |
Cylinder |
실린더 |
원기둥 |
Tube |
튜브 |
원통 |
Torus |
토러스 |
도넛의 형태 |
Pyramid |
피라미드 |
삼각기둥 |
Teapot |
피포트 |
주전자 |
Plane |
플랜 |
평면 |
[Extended Primitive]
용어 |
읽는 방법 |
뜻(모양) |
Exteneded |
익스텐디드 |
확장된 |
Hedra |
히드라 |
다면체 |
Torus Knot |
토러스 노트 |
원형매듭 |
Chamfer Box |
챔퍼 박스 |
둥근모서리 상자 |
Chamfer Cylinder |
챔퍼 실린더 |
둥근모서리 원기둥 |
Oil Tank |
오일 탱크 |
오일탱크 |
Capsule |
캡슐 |
캡슐 |
Spindle |
스핀들 |
방추형 |
L-단면(C-단면) |
L-단면 |
L-단면 |
Gengon |
젠곤 |
다각형 기둥 |
RingWave |
링웨이브 |
고리파장 |
Hose |
호스 |
호스 |
Prism |
프리즘 |
프리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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